여행후기

소중한 고객님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스위스]  또 가고 싶어요🥹🥹🥹
minkymi***
2025-08-29

 

스위스+프랑스를 가고싶었는데 여러 여행사들의 일정표를 보면서 비교했을 땐 교원투어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융프라우+마테호른에다가 각종 트레킹 및 제일 다양한 활동을 하고, 마지막날은 파리 자유여행까지!(반나절이긴하지만)

근데 파리에서도 자유여행 귀찮으면 가이드님 따라다니면 됩니다!


 

다녀온 후기는?

또 가고 싶어요....😭


 

스위스 답게(?)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ㅎㅎ (소, 양, 산양, 곰, 백조 등등) 저는 제일 기억에 남는 한가지를 꼽아보라면 융프라우에서 내려올 때 아이거글래처에서 트래킹 코스에 있었을 때인데요. 그때 소 목에 달린 종들이 찰랑찰랑 울리는 소리가 너무 좋았어서 기념품으로 비슷한 소리가 나는 종도 사왔어요! 그리고 마지막 파리 자유여행 일정일 때는 저희는 버스가 에펠탑 부근에 도착했을 때 내려서 따로 피크닉을 했는데요.. 음식을 꺼내니까 벌이 너무 많이 달라들어서 금방 사진만 찍고 일어났습니다..😂 프랑스에서도 가보고 싶었던 몽생미셸, 지베르니 둘다 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래도 프랑스는 뭔가 맛보기 느낌이라서 다음번엔 프랑스일주 패키지도 가보고 싶어요!


 

일정이 3국 4국에 비해 비교적 널널하기 때문에 거의 버스에서 내린 도시마다 1시간에서 1시간반 넘게도 자유시간을 받았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었고 간단하게 카페를 간다던지 아이스크림을 사먹는다던지 그 마을들을 느끼며 여행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유식도 몇번 있어서 그때는 원하는 곳에 가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를 다녀오며 톡톡히 느낀 장점을 말해보자면

그냥 내려서 구경하고 사진찍고 먹기만 하는 여행.

한번 해보니까 너무 편해서 다음 여행도 패키지로 가고 싶어요😂😂


 

자유식 때나 자유시간 때 특별히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그런 것만 알아보면 될 것 같아요. 근데 자유식 때 한번은 밥집 찾아보기도 귀찮아서 맥도날드로 갔습니다😂


 

장점을 세세하게 나열해보자면,

일단 여행계획 안짜도 되고, 교통수단? 안 알아봐도 되고, 이동할 때마다 캐리어 안끌고 다녀도 되고, 버스에 짐 놓고 내릴 수 있고, 잠이 부족해도 그냥 버스에서 언제 내릴지 신경도 안쓰고 자다가 내리기 10-20분 전에 깨워주심, 하다못해 케이블카를 탄다고 해도 티켓 어디서 끊고 어디로가서 타고 그런거 신경 하나도 안쓰고 가이드님만 따라다니면 돼서 편했습니다😂😂 화장실도 내리는 곳마다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셔서 사실 유럽 화장실 걱정 많이 했는데 돈 하나도 안내고 불편한거 없이 잘 다녀왔습니다.

또 가는 곳(건물이나 성당 등등)에 대해서 공부를 안해도 가이드님이 설명해주시니까 알려주시는 만큼 더 보인다는 걸 느꼈습니다. 가이드님이 너무 좋으셔서 다음에 또 유럽을 가게 된다면 그때도 또 가이드님을 따라가고 싶어요....😂

이혜선 가이드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가이드님과 함께해서 너무 행복한 여행이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