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소중한 고객님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 유럽 여행을 마치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후기 남깁니다 😊
(칭찬만 있는 후기가 아니라 진짜 솔직한 후기입니다^^)
이번 여행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 더위도 이겨내고, 불편함도 웃음으로 넘길 수 있었던, 정말 잊지 못할 시간이었습니다.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희는 중학교 2학년, 초등학교 6학년, 6살 아이와 함께 하는 다둥이네 가족 입니다. 기존에는 해외는 자유 여행으로 다녔었고 패키지는 이번이 처음^^ 입니다. 부모님이 자주 여행을 다니셔서 교원투어를 추천 해주셨습니다.
주위에서 6살 데리고 패키지를? 말렸지만 아이들에 대한 믿음이 있어서 다녀왔고 아프지도 않고 잘먹고 잘자고 잘다녔고 결론은 대만족 이였습니다.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었다!
사실 같은 팀원들이 저희 아이들을 예뻐해주셨고 인솔자 권정숙 팀장(인솔자)님께서 세심하게 잘 챙겨 주셔서 (거의 1인 가이드 수준ㅋㅋ)가능했던것 같아요. 혹시 아이들 데리고 고민되시는 분들 바로 예약 고고 하세요!!^^ 짐만 챙겨가면 되세요~~
1. 일정
2025.7.15.(화)~7.25.(목)
비슷한 일정 이신분들은 참고 하세요!
2. 비행기 (아시아나 항공)
좌석도 식사도 무난히 좋았습니다. 다행히 연착 없이 잘 도착했고, 일행 중 캐리어가 파손된 분이 있었는데 권정숙 팀장(인솔자)님의 빠른 대처 덕분에 금방 해결되는 모습을 보고 신뢰감이 더 생겼습니다!
3. 일정표
일정표대로 대부분 잘 진행되었고, 한 곳은 현지 상황(사람 붐빔, 교통 체증 등)으로 인해 유동적으로 변경되었지만 불편함 없이 잘 조율해주셔서 문제 없었습니다.
4. 교통
대형버스를 이용해 이동했는데 좌석이 여유 있어서 한 사람씩 앉을 수 있었던 점이 정말 좋았어요. 피곤할 때 붙어 앉으면 더 힘든데 그런 부분에서 만족!
버스에서 1유로짜리 생수를 구매할 수 있었는데, 시원하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센스 있다고 느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굳! 다만, 에어컨이 추울 수 있으니 가디건 필수에요~ 여성분들 아이들은 특히요^^
5. 숙소
이탈리에서만 같은 숙소로 규모가 큰곳에서 잠을 잤고(여기에는 수영장 있어서 아이들이 전세내고 즐겼다죠^^ ), 대부분은 하루씩 옮겨가며 불편할까 싶었는데 오히려 내일은 어디서 자는 걸까? 라며 더 기대감이 있었던것 같아요. 주위에서 유럽 숙소에 대한 불평이 많았는데 숙소는 생각보다 좋았어요ㅎㅎ 스위스는... 물가가 비싸고 융프라우 일찍 올라가려면 어쩔수 없으니까 배경 때문에 용서가 되요. 그런데 오히려 거기서 꿀잠 잤다는ㅋ
참고로 저희는 방 2개 였고 하나는 트리플룸 였더니 공간도 엄청 넓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이여도 똑같이^^
6. 식사
현지식 위주로 구성되어 티본스테이크, 달팽이 요리, 스파게티 등 다양한 메뉴를 경험할 수 있었고, 대부분 맛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이탈리아랑 스위스에서 스파게티가 하루 한 번은 꼭 나와서... ^^;; 조금 지루한 느낌이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였기 때문에 햇반, 컵라면, 포트기를 챙겨갔는데, 덕분에 야식 타임에도 걱정 없이 잘 지낼 수 있었습니다.
마테호른 올라갈 때는 주먹밥도 만들어서 정상가서 맛있게 먹었어요!(꿀팁: 햇반을 데우고, 김자반, 멸치를 지퍼백에 담고 뭉쳐서 먹기^^) 융프라우에서는 컵라면 먹었는데 진짜 꿀맛이였고, 권정숙 팀장(인솔자)님께서 알려주신대로 티 멤버쉽에서 다운 받아서 융프라우 크림 라떼도 무료로 마셨지요~~
7. 날씨
진짜 더워요... 특히 이탈리아는요! (양산 선글라스 모자 선크림 필수)
하지만 이탈리아 없으면 유럽 여행이 아니죠~ 더위 속에서도 마을과 풍경이 워낙 아름다워서 배경 하나로 모든 걸 용서하게 됩니다ㅋㅋㅋ
스위스로 넘어가면 또 기온이 뚝 떨어지며 반전의 매력이 기다리고 있으니, 대비만 잘하면 오히려 다양한 날씨를 즐길 수 있어요~
날씨 걱정하다가 평생 여행 못갑니데이~
8. 화장실
예전 유럽 연수 때는 대부분 화장실에 돈을 내야 해서 불편했는데, 이번에는 인솔자님과 가이드분들이 꿀팁과 요령을 알려주셔서 단 한 번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도 잘 다녀올 수 있었고, 중간에 휴게소를 이용 하는 무료 방법도 좋았어요.(작지만 큰 배려에 감동! 이런게 인솔자와 가이드분들의 꿀팁이죠?)
9. 선택관광
사실 저는 자유여행 스타일이라 선택관광에 거부감(?)이 있었는데… 안 했으면 후회할 뻔 했습니다!! 특히 벤츠 투어는 무조건 하세요. 날씨 더운데 걸었다면 정말 집에 돌아가고 싶으셨을 거예요 ㅎㅎ 유람선도 스위스에서 가장 큰 호수를 관광할 수 있었고 주변을 시원하게 관람할 수 있었죠.
에펠탑 야경은 감동 그 자체ㅠㅠ, 프랑스 에펠탑은 현지 사정으로 올라가지 못했지만 빠른 환불과 서명 처리로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신뢰가 더 갔습니다.(일처리 빠름!🏃♀️)
10. 쇼핑
패키지 여행 = 쇼핑 많은 거 아냐? 걱정했는데, 총6번을 언제 다 가지 했는데 총 3곳만 방문했고 강요 전혀 없었습니다. 대부분 분들이 구매 없이 구경만 하셨고, 저처럼 원래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만 필요한 것만 구매하셨어요.
쇼핑이 부담이신 분들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진짜!ㅋㅋ(참고로 저는 옆에서 사라고 해도 안사는 사람, 내가 필요하면 사는 사람임)
11. 옷차림
이탈리아, 프랑스 : 반팔, 반바지, 긴바지, 가디건
스위스 산 : 반팔 입고 경량패딩, 핫팩
🙏 8박 10일 서유럽 여행을 가능하게 해주신 분들께
가이드와 인솔자라는 역할은 단순한 안내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그 책임감과 전문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고, 고객 입장에서는 정말 마음 편히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권정숙 팀장(인솔자)님 포함 박동현, 유승남, 차길환 가이드님 모든 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교원투어에서 이처럼 훌륭한 분들이 존중받고,
더 많은 고객이 좋은 기억으로 여행을 마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잊지 못할 서유럽 여행이었고 저희는 또 계획을 세웠습니다! 🌍💙교원투어 그때 또 만나뵙기를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