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지 레터

여행 덕후라면 꼭 알아야 할 4월 해외여행 소식!
2024-03-28

안녕만나서 정말 반가워! 🦆

여행을 너무나 사랑하는 여행 덕후,

덕구라고 !


여행을 좋아하지?

앞으로 네가 궁금해할 만한

해외여행 소식들을 소개해 테니까

우리 오래 보자~

따스한 봄이 찾아와

어디로든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콩닥콩닥 더욱 커지는 요즘,


세계 곳곳의 설레는 여행 소식들 준비했어!

오늘 준비한 이야기

🛫 지금부터 준비하면 좋은 여행지

🛫 요즘 뜨는 여행지 3곳

🛫 여행 기획자 인터뷰

🛫 눈여겨 볼 해외여행 소식

[4,5월의 ]

지금 순간 떠나기 좋은 !

하프 마라톤까지 즐기는 이색 여행 코스🏃🏻‍♀️🏃🏻‍♂️

4월부터 5월까지 여행하기 좋은 대표적인 나라가 있다면 바로 괌이지! 건기에 속해서 내내 맑은 하늘을 자랑하고 너무 무덥지도 않은 날씨라 휴양하기 좋은 시기거든. 휴양만 하기엔 심심할 같다면 마라톤에 참여해 보는 어떨까? 4 13~14 괌에서 하프 마라톤 대회가 열린대. 눈부시고 쾌청한 맑은 하늘 아래서 신나는 마라톤까지 즐겨보자! 키즈 코스도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이 떠나는 것도 적극 추천할게!

> 지금 괌 여행 보러가기

[5,6월의 일본 삿포로]

낭만적인 벚꽃 시즌을 더 ~ 즐기는 비밀🌸

아름답게 흩날리는 벚꽃을 빼고 봄을 논할 있을까? 4월엔 너무 바빠서 벚꽃 놀이를 여유조차 없을 같다면, 5월까지 우리를 기다려 주는 삿포로의 벚꽃을 보러 가는 것을 추천해! 낭만적인 벚꽃 시즌을 여유롭고 길게 즐기는 것은 물론, 말하자면 아픈 홋카이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야경도 보고 온천도 하고상상만 해도 행복한 힐링을 마음껏 즐기다 오길!

> 지금 일본 삿포로 여행 보러가기

[6월의 튀르키예]

유니크한 꿈의 여행지,

튀르키예 여행 준비는 지금부터 시작! ✍🏻

튀르키예 여행은 지금부터 찬찬히 준비하길 추천해. 6월부터 여행하기 좋은 쾌적한 날씨가 펼쳐지거든!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해서 이색적으로 느껴지는 튀르키예는 신비하고 독특한 볼거리들로 가득해. 게다가 미식으로도 유명해서 멋과 맛을 동시에 즐길 있는 완벽한 도시지. 꿈에서 본듯한 생경한 풍경들로 제대로 기분 전환하고 싶다면, 튀르키예로 떠나보면 어떨까?

> 지금 튀르키예 여행 보러가기

한국에서의 일상을 뒤로 하고여행이라는 휴식을 누리고 싶을 !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어디를 가야 만족스러울지 모르겠다면,

최근 핫해진 여행지를 3 추천해 줄게!

이탈리아

밝은 에너지가 가득한 아이돌이 이탈리아로 여행을 가는 예능이 아주 인기였어. 친구들과 함께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어떨지 궁금해질 정도로 재밌어 보이더라! 본토에서 향긋한 에스프레소도 매일 즐기고, 영화 같은 풍경 주인공이 되어볼 수도 있지. 그 예능에도 나오듯 이탈리아에는 토스카나, 포지타노 가봐야 곳들이 많아 여러 지역을 효율적으로 즐길 있는 계획을 짜는 정말 중요해! 많은 이탈리아를 편하게 즐기고만 싶다면 링크를 확인해봐.

두바이

반짝이는 화려한 야경과 이국적인 풍경, 그리고 호화로운 호캉스까지!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서 여자 연예인 3명이 다녀온 두바이에 가면 경험할 있는 것들이지. 고층 건물에서 감탄만 나오는 시티뷰를 즐기고,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두바이의 랜드마크들도 방문한 세계 최대의 쇼핑몰인 두바이몰에서 쇼핑도 마음껏 하기! 어때? 이번 여행 컨셉은 호화롭고 화려한 충전으로 잡아보는 거야!

보라카이

연차를 길게 같아서 걱정이라고? 괜찮아! 짧은 일정으로도 여행의 즐거움을 가득 느낄 있는 보라카이 있으니까! 보라카이로 떠난다면 3 5일의 단기 일정으로도 리조트에서 유유자적 수영과 전신마사지, 호핑투어, 세일링보트까지 알차게 즐길 있어. 특히 리조트 휴양은 가족들과 함께하기에도 너무 좋은 선택이지. 일상 피로가 쌓였다면 짧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가득 보라카이 떠나자! 🏝

Q. 안녕! 구독자 분들께 소개 부탁해!

반가워 덕구! 나는 유럽팀 프리미엄파트에서 여행을 기획하고 있는 김금영이라고 . 지금은 유럽 스위스 트레킹 여행을 위주로 담당하고 있는데, 유럽 여행 중에서도 장거리이거나 특수한 여행 맡고 있지. 😎

Q.  멋지다! 트레킹 여행이라는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갖게 계기가 있을까?

대학생 시절 일본에서 산장 아르바이트를 있어. 산장이라 트레킹 여행자들이 많아서 인솔자(단체 여행의 출발부터 도착까지 안내하는 사람) 분들과 이야기를 자주 나누게 되었는데, 기억이 너무 좋았거든. 그래서 트레킹 여행 인솔자 경험도 했었지. 지금은 여행이지에서 유럽 지역의 트레킹 여행을 주로 맡아서 기획하고 있어. 아름다운 산들을 찾아 다니는 여행들을 기획하는 언제나 가슴 뛰는 일인 같아!

Q. 그럼 금영이 기획한 "별빛이 흐른다 스위스 9일" 여행도 트레킹을 하는거야?

그럼! 마테호른 일출을 보러 가는 짧은 트레킹 일정 보석처럼 숨어 있는 여행이야. 라이제 호수를 걸으며 해가 뜨는 보는 코스를 넣었거든. 마테호른의 봉우리가 일출로 빛나는데, 그걸골든호른이라고도 . 풍경이 맑은 호수에 비치면... 평생 잊을 없는 장관이 펼쳐지지.  스위스 여행의 경우 방문 도시들이 비슷할 있지만, 마테호른 일출 코스는 여행이지에서만 특별히 진행하고 있어. 감동적이고 특별한 일출 경험할 있기 때문에 다녀온 분들이 입소문을 내서 오시는 경우도 많아.

Q. 너무 기대된다! 그런데 트레킹을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있을 같은데 괜찮을까?

그런 분들을 위해 트레킹 코스가 되게 짧은 편이야! 1시간 내외의 짧은 코스 무난하게 다녀올 있지. 욕망으로는 3시간 코스에 도보 여행까지 즐기는 건데….. 그럼 너무 힘들어지겠지? ㅎㅎ

여행하면서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 로이커바트 온천 코스 넣었어. 코스는 효율을 생각하면 넣기 힘든 일정인데, 여행 중간에 휴식 시간이 있어야 한다는 주의라 강력히 주장해서 넣은 곳이야. 여긴 작은 온천 마을인데, 웅장한 알프스 산맥을 바라보며 따끈한 온천을 즐길 있거든. 여기는 단체 숙박을 잡기가 되게 힘든데 그걸 내가 해냈지! 여행을 하는 분들이 제대로 있도록 특별히 준비한 코스라고!

Q. 누가 가도 좋을 여행이겠지만, 특히 어떤 분들이 가면 좋을까?

스위스를 번도 가보지 못한 분들께 추천해! 스위스의 랜드마크 있거든. 그리고, 유럽을 다녀온 적은 있지만 도시만 방문했던 분들께도 좋을 같아. 다채로운 소도시들을 돌아보는 코스도 있어서 방문했던 나라가 있더라도 색다른 경험을 있을 거야. 유럽 여행을 찍먹만 하고 같아 아쉬움이 있었다면, 이번별빛이 흐른다여행에서는 모든 일정이 풍성하게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거라 자부해!

[ 별빛이 흐른다 스위스 10일 여행 후기 ]

여러분  패키지 가세요! 친구들 모두 패키지는 별로라고 해서 기대 없이 갔는데, 기대하고 가셔도 됩니다. 효도 관광으로 갔는데 부모님께서 한국 돌아온 달이 되었는데도 여행 이야기만 하세요 :3   - 이*희 님

방콕의 랜드마크 '두짓타니 방콕' 9 재개장.. 5월부터 예약

방콕의 랜드마크로 유명했던두짓타니 재개장을 앞두고 있어. 랜드마크의 귀환이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 9월에 오픈하는데 5 1일부터 얼리버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여행 계획을 세워도 좋을 같아. 

해외여행자 주류 면세 한도 확대, 200만원 이하 관세 간편결제 납부

해외여행자가 들여오는 주류의 면세 한도가 확대될 같다고 . 현재는 400달러 이하에서 2, 2ℓ까지는 면세가 적용되는데, 앞으로는 양주 구매 추가로 받는 미니어처 등은 면세 한도에서 제외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어. , 관세가 200만원 이하일 간편 결제로도 납부할 있는 제도도 준비중이라고 .

2분기에도 해외여행 예약 증가, 유럽여행 선호도 높아

여행 비수기인 2분기에 해외여행 예약률이 껑충 뛰었다고 ! 중에서도 장거리 유럽 여행의 수요가 부쩍 늘었다는 소식. 팬데믹 이후로는 여행의 수요가 급증하게 되면서 비수기와 성수기의 경계가 흐려지고, 장거리 노선이 확대되면서 유럽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증가하게 것으로 보여

유럽에서 명품백 서류 챙기면 관세 0

해외여행을 다녀올 관세 걱정 없이 명품백을 사올 수 있대.  만약 물건을 구매한 나라가 우리나라와 자유무역협정(FTA) 맺은 국가라면 "FTA 원산지 증명서"를 제출해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미화 1,000달러 초과, 6천 유로 이하인 금액 기준에서 가능한 혜택이라고 하니 챙겨서 신청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