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기

소중한 고객님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체코]  최락진 팀장님과 함께한 감성여행 후기
id930***
2026-01-03

 

이번 동유럽 여행은 정말 '운이 좋았다'는 말밖에는 설명이 안 될 정도로 날씨도 동선도 그리고 감성까지 너무 완벽했습니다. 그 중심에는 저희의 모든 일정을 세심하게 챙겨주신 최락진 팀장님이 계셨어요. 제가 느낀 감동 포인트를 몇 가지 공유해 봅니다.

 

1-지루할 틈이 없던 이동시간

동유럽 여행 특성상 도시끼리 이동 시간이 꽤 긴 편인데, 팀장님 덕분에 그 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미리 사연과 신청곡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가 정말 최고였어요! 남편에게 깜짝 사연을 보내니 너무 감동 받아하더라구요 저희만의 추억이 담긴 음악과 이야기가 흐르는 차 안은 마치 '달리는 라디오 스튜디오' 같았습니다. 이동 시간이 오히려 기다려질 정도였어요.

2-귀에 쏙쏙 들어오는 '살아있는 역사 이야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역사이야기를 어떻게 그렇게 재미있게 풀어내시는지! 단순한 암기식 설명이 아니라, 배우출신 팀장님의 능력이신지 마치 한 편의 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듣는 것처럼 생생하고 자세한 설명 덕분에 방문하는 곳곳이 새롭게 보였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을 팀장님 덕분에 실감했네요.

3- '자유시간'의 여유와 완벽한 '프라이빗 동선'

가장 좋았던 점 중 하나는 압도적인 자유시간이었습니다. 패키지가 처음이었는데 항상 후기보면 자유시간이 너무 적다 라는 후기도 봤었는데 최락진 팀장님께서는 저희가 충분히 그 도시의 공기를 느낄 수 있게 배려해 주셨어요. 심지어 저희 자유여행 시간이 끝난뒤 다른팀들이 도착했는데 “자유시간 20분 밖에 안준데..”라고 하는 소리도 들었어요.
 

특히 놀라웠던 건 팀장님의 노하우였습니다. 다른 단체 팀들과 전혀 겹치지 않게 동선을 짜주셔서, 유명 관광지마다 마치 우리가 전세를 낸 것처럼 한적하고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사진에 겹치는 다른 팀들에 패키지인게 티나면서 유명한 식당이나 사진을 찍으러가면 한국인지 외국인지 티도 안났다는데 제가 찍은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다른팀은 겹치지 않고 팀장님 덕분에 자유여행 온것처럼 인생 사진도 정말 많이 남겼어요!

 

한국 도착후 비행기가 멈추는데 팀장님께서 “자 이제 내리실 준비하시면 됩니다” 해주셔야하는데 그 소리가 안들리니 너무 어색하더라구요 12일동안 함께한 사연읽어주시고, 방송 해주시던 팀장님의 보이스가 너무 익숙해졌었나 봅니다. 팀장님 됬구유!!!!!! 흐발라!!!!! 당케!!!!!! 잊지않고 기억 할거같습니다! 이번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행이지에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저 없이 최락진 팀장님과 함께하시길 강력하게 백번 추천합니다!!!!! 이 후기 혹시 여행이지 회사에서 읽으신다면 팀장님 뽀나스좀 챙겨주세요!!!! 최고였어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ㅇ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