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베트남 다낭여행은 물건너온 아빠 Lee쌤과 함께^^
코로나 이후 들뜬마음으로 여행을 알아보던중,
내마음을 어찌아는지 홈쇼핑을 틀면 연일 여행상품만 나왔다.
그래. 가자. 떠나자.
근데~어디로?
많이가본곳은 제외하고, 비행시간 6시간내로 선택하다보니 “다낭” 이 선택되었다.
1일차)
비엣젯항공.
새벽비행을 하고 오전에 도착했는데 한국가이드는 못오고 현지가이드가 피켓들고 서있었다.
교원에서 새로나온 여행사라더니 ^^ 다른여행사보다
크고 반짝거리는 빠알간vip리무진버스가 왔다.
역시 신규여행사의 메리트지^^
22명진행에 45인승 리무진버스라니 규모에 다시한번 출발부터 즐겁다.
그리고 현지식 쌀국수를 먹는데 아이를 배려하여 야채는 빼고 고기는 잘게다져달라던 세심한 가이드님 감동이었다.
여기서 우리 가이드님
“이관문 가이드님”
물건너온 아빠라고 소개하신 Lee쌤은 베트남에서 15년차 살고계시며 베트남의 역사와 깊이있는 문화에 해박한 지식을 소유하신 마음이 따뜻한 선생님이다.
가이드님을 선생님이라 표현한데는 단순 지식전달이나 여행동반을 넘어서 Lee쌤은 우리여행객이 이번여행을통해 자신의 주 생활지인 베트남을 조금 더 이해했으면 조금 더 사랑했으면 하는 진심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질문이 들어오면 개인적인 이야기나 아이이야기도 스스럼없이 대답해주시면서
" 베트남사람들은 직업만족도도 높으며 남을 무시하지도 비교하지도 않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며 살아간다.
여행때만이라도 옳고그름이 아닌 다름의 관점에서 봐주시길 바란다" 라며 진심을 전하기도 하였다.
드디어 도착한 뉴월드호이아나호텔
우와~~ 야자수그늘아래 펼쳐진 수영장
완전 뷰맛집^^ 여기였다.
내일 조식먹으면서 사진찍어야지~

2일차)
조식 ㅡ1층 수영장 앞 레스토랑
5성급이라 조식부터 최고다^^
에그스테이션에서는 "스크램블, 플리즈"하면 뜨끈한 스크램블을 즉석에서 조리해주고,
쌀국수도 즉석조리
물론 치즈도 까망베르부터 각종 종류별로 다있다~ 과일도 풍부하게^^
자리에 앉자마자 커피부터 시킨다 .
물론 쥬스바에 가면 건강쥬스도 있고 베트남식커피도 있지만 역시 나는 아아~^^
둘째날은 오전 호텔자유시간이니까 수영장에서 찰칵 좀하고, 비치 좀 거닐고, 그물그네에서 사진도 찍었다.

그리고 Lee쌤과 투어출발.
도자기마을에서 물레도 돌려보고
요트타고 시원한 바람맞으며 강가도 구경하고, 같은팀분들은 예쁜 아오자이도 빌려입으셨다~
물레로 도자기체험하려면 한국에서 예약제인데 여기서해주니 아이에게 참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

그리고 멋진 보름달을 보며 소원배를 탔다. 소원등을 한사람씩 강가에 띄우며 소원을 빌어본다~

3일차)
아이가 가장 기다리던 놀이동산 바나힐.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고 올라, 바나힐에 도착했다. 자유시간 내내 아이는 지하에있는 놀이동산에서 즐겁게놀았다^^
미케비치 ㅡ모래가 정말 곱고 예쁜 비치였다. 자유여행이면 이곳근처 숙소가 좋을듯하다.

4일차)
마지막날
ㅡ쇼핑센터 몇군데간후
핑크성당을 들리고,
에코비치라는 해변비치카페를 가서 더위를 식히고 노을질때쯤 (아이놀이공간이 있어서 참좋았다)

이런 사소한 배려가 Lee쌤의 진가가 발휘되는 순간이었다. 아이가 있는걸 배려해서 단순히 해변카페도 이쁜곳이 아닌 키즈존이 있는곳을 골라서 10여분 더 이동해서 찾아가주셨다.
사실 패키지여행에서 아이를 데리고 온것은 처음인데, 가이드를 잘만난덕택인지 정말 자유여행처럼 가는장소마다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해수관음상을 들려서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참 좋았다. 이것도 Lee쌤이 더운시간대를 피해 일부러 해변카페에서 자유시간을준뒤 이동하여, 시간대를 잘 짠것같았다.
음식)
*현지식 ㅡ베트남 중부지역이라 그런지 타지역에비해 향신료가 강하지않아서, 현지식도 입에 맞았다.
(태국이나 하롱베이쪽에서는 5일내내 굶었었다ㅠ)
* 불고기전골ㅡ매콤칼칼한 국물이 특허를 내도 될정도로먹을수록 끌리는맛
* 김치찜 ㅡ 얼큰한 딱 어르신 입맛. 부모님들이 좋아하시는 한국인 고유의 맛
선택관광 마사지)
* 베트남식 마사지
ㅡ건식으로 누워서 발을 씻고나서 60분 진행.
Lee쌤이 2시간 코스를 센스있게 다른일행과 맞추려 1시간짜리로 2번씩 끊어서 진행해줌.
너무 좋아서 1시간은 오는날 선택관광 추가로 받음.
베트남식 오일마사지도 추천!!
(시장 구경하기싫으신분은
발마사지30분으로 추가하셔도 됩니다~ 저는 추가하고 편히쉬었어요 ㅎㅎ그래서 4일내내 마사지 받고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