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소중한 고객님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필리핀]  보라카이 멀고 험난 하지만 않은 여행
문*정
2023-04-27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섬이다.

 

평소 패키지 10년차.(코로나라서 2년 뺌.하긴 2021년 하늘 길이 열릴때부터 다시 비행했지만)로 필리핀 이미지는 위험한지역이라 동남아,중국,사이판,괌 은 일년에 3번 정도 다녔지만 필리핀은 가보지도 않고 패스.

 

 3시에 공항버스 타고 7시 30분 티웨이 비행기 타고 공항 내려 1시간 40분 버스 타고 다시 배 타고 툭툭이같은거 타고 15분 드디어 호텔 도착 시간이 현지시간 3시. 

 다신 안 와야지 하면서 다음 날부터 아름다움과 편리함 그리고   현지인들의  친절함에 감탄이었다.  호핑투어시 가이드  준 이 사진 찍어줬는데 예술이고 바닷속이 더할나이 없이 예쁘고 깨끗해서 놀라고 선세일링은 시원하고 감동적이며 맛사지는 오일로 하는거라 부드럽게 시원하고 모든 음식은 간소하나 양많고 적당했다. 

 

마지막날 쇼핑 2회는 예전 태국이나 홍콩의 강매를 예상했으나 전혀 그렇지 않고 그래서인지 자유롭게 보고 약간 비쌌지만 정말정말 맛있는 인생 바나나칩을 샀다.

 

  오는 비행기속에 다시 갈날을 기다리고 집에 와선 예약 마침.ㅎ.ㅎ

 

 현지 가이드님들이 사진 잘 찍어 주시니 꼭 맡겨주시길.

라까멜라 숙소는 깨끗하고 수건 ,휴지 모자라면 주신다.샤워 필터 가져갔으나 깨끗했고 치약,칫솔등의 세면 도구들은 챙겨 가시길. 아님 현지 마트에서 사도 됌.워낙 씻는것들이  잘   ㄴㅏ왔으니 머리카락이 부들부들. 물은 안  준 다. 한국에서 물 가져 가시거나 아님, 현지에서 가이드 도움 받아  생 수 이름듣고 사시길. 생수에도 현지 물이 섞여 있으니.

 망고 🥭   싸고  망고 스틴  ㄷㅓ 싸니 많이 드시고 망고 아이스크림 아주 맛있어서 1일 1개 먹었습니다. 산미구엘 마트에선 병이 1400원이있고 니끼니끼 술집에선 6병에 봉사료 10%해서 14000 원이니  안 주 없이 음악 들으며 시원한 맥주 마시니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코시국때  ㅂㅓ블트립으로 교원투어에서 사이판 갈 때도 좋았는데  혼자  처음 하는  패키지 좋았습니다.

52세 앞으로 더 다녀야겠습니다.

혼자 여행 좋아.

패키지 좋아.

교원 좋아.